여행 추천 시기
여행을 고려하실 때 가장 좋은 시기는 1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이 기간은 비교적 강수일수가 적은 시기로,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에서 여행하기에 적합합니다.
이 지역의 기후는 연중 고온다습하며, 연평균 기온은 21도에서 32도 사이이고, 평균 습도는 63%에서 80%로, 연중 여름이 지속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건기라고 할지라도 소나기가 자주 발생하며, 우기에는 스콜성 소나기가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1월부터 4월까지는 비교적 강수일수가 적은 기간으로, 여행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떠나 보세요!!
록 카위 야생 공원
록 카위 야생 공원은 코타키나발루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록카위 마을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2007년에 개장되었으며, 다양한 가족 볼거리가 있어 현지인들의 가족 여행지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교통이 부족한 편이라 관광객들이 잘 찾지는 않는 편입니다. 공원 안에는 동물원과 식물원이 모두 있어 다양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재미가 풍부합니다.
동물원에서는 희귀한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영혼의 새"로 불리는 코뿔새, 코주부원숭이, 오랑우탄 등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으며 그들의 활동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을 미리 조사해 보시길 권합니다. 식물원에서는 정글 탐험이 가능하며, 총 1.4㎞의 길이를 가진 식물원 탐방로 중 절반이 관광객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록 카위 야생 공원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이 공원은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에서 차로 21분 거리에 있습니다.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는 록 카위 야생 공원에서 차로 21분 거리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카페입니다. 이곳은 커피와 디저트 뿐만 아니라 현지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스타벅스만큼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 중 하나입니다.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티타임을 즐기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시원한 헤이즐넛 커피와 달콤한 카야 토스트를 함께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카페는 오전 6시 30분부터 다음 날 새벽 1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또한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카페 방문 기념으로 유명한 화이트 믹스 커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커피 브랜드는 대중적이기 때문에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코타키나발루 여행 마지막 날에 기념품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사진 찍기에도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예약하고 출발 하세요!!
가야 스트리트 선데이 마켓
코타키나발루의 가야 스트리트 선데이 마켓은 차로 12분 거리에 위치한 시장입니다.
이 곳은 주말에만 열리는 시장으로,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지역의 수제품, 과일, 의류 등이 판매되며, 현지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그릴 피쉬 레스토랑
그릴 피쉬 레스토랑은 코타키나발루에서 차로 12분 거리에 있는 맛집입니다.
아직까지는 새롭지만 로컬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요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저렴하여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티의 미래: 독립인가, 자치인가? 태평양 한가운데 프랑스 땅 (0) | 2023.05.16 |
---|---|
전 세계에 있는 인파가 적은 해변 10곳 (0) | 2023.05.12 |